오늘은 개추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혹시 개추 뜻을 개추천으로 알고 있었다면, 오늘 하나 배우는 것이다. 정말 다른 뜻이기 때문이다. 개추는 디시에서 쓰는 용어이니 먼저 디시인사이드로 가보자!
내가 온 곳은 디시의 대출 갤러리이다. 대갤이면 서민 대출, sbi이런 것에 관한 글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조금 신기한 글을 발견했다.
ㄱㅈ는 계좌이다. 한 고닉이 돈을 인증하고, 댓글에 회원들이 계좌를 쓰면 돈을 보내주나 보다. 진짜 보내주는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서 여기 이 댓글을 보자. 역시 댓글에서 어김없이 개추라는 단어가 나온다. 도대체 이 개추라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왜 디시에서만 쓰는 것인가?
답은 디시에서만 쓴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디시에만 있는 시스템이 있다 무엇일까? 바로 개념글이라는 시스템이다. 개념글은 일정 추천수가 넘어야 갈 수 있는 게시판이다. 일명 인기 게시판 같은 것이다.
눈치가 빠르다면 아마 개추 뜻을 눈치 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 '개념글 추천'이라는 뜻이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개념글 가게 추천 좀 해달라는 것이다. 앞으로는 알고 쓰도록 하여라!
오늘은 개추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조사하면서, 대출 갤러리를 처음 들어가보았다. 그런데, 대출 관련된 글은 없고, 저런 돈을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고?ㄷㄷ. 가끔 눈팅하면서, 존버 해봐야겠다. 가짜여도 딱히 손해 볼 것은 없지 않은가? 뜻도 알려주면서 개꿀팁을 알려줘 버렸다ㄷㄷ. 혹여나 재미 좀 보면 고마워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