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궁금증 해결

한스스타일 쇼핑몰 황당? 유주부(유한나) 인스타그램에서 답을 찾다.

by 정보기관차 2020. 2. 27.

나는 이것저것을 검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번에는 '한스스타일'을 검색했을 때의 일이다. 참고로 한스스타일은 여성 의류 쇼핑몰이다. 앞서서 한스스타일의 협찬이 아니란 점을 검증하고 가겠다. 나는 메리어라운드와  가내스라 쇼핑몰을 더 좋아한다!!

'한스스타일'이라고 검색창에 치자, '한스스타일 쇼핑몰 황당'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보였다. 그래서 무슨 황당하고 재밌는 사건이 의류 쇼핑몰에서 발생했겠거니 하고 검색하게 되었다. 사장님이 보신다면 죄송하다.

그러나, 실망스럽게도 한스스타일과 관련된 글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그나마 '황당'이라는 단어가 보이는 마지막 글은 한스스타일과는 관련이 없는 글이었다. 근데 궁금해서 들어가 보기는 했다. 무슨 한스 송도점에서 자신보다 뒤에 있는 사람의 주문을 먼저 받았다고 하는 내용이었다. 황당할만하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기서 포기할 내가 아니다. 구글은 언제나 답을 알려주지 않았는가?

구글링도 해보았지만,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황당에 다른 의미를 모르고 있는 건가 싶은 혼돈이 왔다. '황당'을 검색해보았다.

국어사전에 의하면, '한스스타일은 말이나 행동 따위가 참되지 않고 터무니없다.'는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게 맞네! 황당하네! 하지만, 여기서도 포기할 내가 아니지 않은가? 이번에는 한스스타일 쇼핑몰 홈페이지에 방문한다! 이번에는 기필코 내가 찾고 말리라!

조금 돌아다녔지만 '황당'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그냥 특이한 점이라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옷을 홍보한다는 점이었다. 그 인스타그램이 유쥬부(hansstyle_hanna) 인스타그램이었다. 이름은 유인나 님이 신 것 같다. 여기서는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원래 인스타그램에서 요즘 사건들이 빵빵 터지지 않은가? 흥분되는 마음으로 인스타를 누르게 되었다. 두근두근.

.... 여기서 역시 별게 없었다. 그냥 게시물을 12000개 쓸 정도로 열심히 홍보하시는 분인 것 같다. 팔로워도 23만 ㄷㄷ. 그럼 이제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다. 황당이라는 키워드는 내가 생각하기에 반어법인 것 같다. 터무니없을 정도로 좋다? 정도로 이해해야 하는 건가 싶다. 물론 협찬이 아니다. 아, 이런 글이 협찬인 게 말이 안 되나? 혹시 신개념 바이럴 마케팅 일지 누가 알겠는가? 다시 사상 검증하면 나는 메리어라운드와  가내스라 쇼핑몰을 더 좋아한다!!


오늘은 한스스타일을 통해서, 인터넷 반어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반어법을 하는 시대가 오다니,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인공지능 시대를 실감한다. 아니 근데, 진짜 왜 떠있는 키워드인지 모르겠다ㅠㅠ. 내가 모르는 무엇인가가 있는 건가? 마지막으로 만약 의류 쇼핑몰 한스스타일의 사장님이 보신다면, 사과드리고 싶다. 무슨 일이 벌어졌기를 바란 건 아니라고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