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뜻

Wls 뜻 알려준다. 누구한테 이 말 들었으면 들어오세요!

by 정보기관차 2020. 3. 7.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누군가에게 SNS에서 'Wls'라는 말을 들으셨을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앞서서 그런 분들께 유감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등 SNS에서 주로 대댓글로 Wls을 치는 사람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게 무슨 뜻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여러분 아무 사이트나 아이디를 만드실 때, 한글 이름을 영어로 치신적 있나요? 예를 들어 이름이 '문재니'이면, 키보드로 그대로 쳤을때 'answosl'가 됩니다. Wls도 똑같은 원리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키보드 자판을 보시고, 어떤 한글과 대응되는지 한번 보세요. 참고로 W는 대문자입니다.

해보셨나요? 네, 바로 '찐'입니다. 키보드로 이런 장난을 하네요ㅋㅋ. 근데, '찐'이라고 말씀을 드려도, 찐의 완전한 의미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찐 뜻도 한번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SNS에서 이상한 상황에서 사용하시면 안 되잖아요.

찐은 크게 긍정적인 의미와 부정적인 의미를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이 두 의미의 차이는 한국인이라면 문맥을 통해서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진짜'라는 의미입니다. 주로 어떤 한 분야에 대해 잘알 때, 주로 하는 말입니다. 혼모노도 진짜라는 뜻이긴 한데, 이건 오덕?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죠. 나쁜 의미인지는 본인이 느끼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의미는 '찐따'라는 의미입니다. 한다미로 핵인싸의 반대말이죠. 예를 들어, 한 유튜브 영상에서 유튜버가 장난처럼 유튜브 영상 광고를 찍었다고 합시다. 그런데, 한 시청자가 그 장난을 장난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진지하게 댓글을 쓴다고 합시다. 그럼 이제 Wls라는 댓글들이 밑에 달리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진지하게 댓글을 다는 게 나쁘냐고 한다면, 그건 아닙니다. 다만 뭔가 확실하고 명확한 근거 없이 그러는 것이 문제이지요. 근거가 있고, 명확하다면 Wls 댓글이 달리더라도 당당하시면 됩니다. 저는 남들과 다른 이야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너무 쉽게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면 안 됩니다. SNS는 특히 그러기가 쉽지요.


오늘은 Wls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정말 새로운 단어들이 많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단어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들에 격차는 더 커지는 것 같고요. 인구수로 보면, 우리나라에서 이런 단어를 아는 사람이 얼마나 적겠습니까? 오히려 이런 단어를 알고 쓰는 사람들이 Wls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말이죠. 본인들은 핵인싸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다음에도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